반응형
2019.07.25
마카다미아의 효능 칼로리
반응형

마카다미아의 효능 살펴보면  눈 건강에 좋고 변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마카다미아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요? 아무래도 견과류 종류가 건강에는 좋지만 많이 섭취하면 칼로리가 높아서 체중이 증가할 수 있거든요.마카다미아의 효능 그리고 마카다미아 칼로리 대하여 알아보도록 할께요.

 

 

마카다미아의 효능 첫째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항산화 작용 효과가 뛰어난것으로 알려졌습니다.특히 마카다미아에는 비타민e도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노화 방지에도 좋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항산화 작용이 뛰어나면 우리몸의 활성산소 제거해주는데 좋습니다.

 

마카다미아는 혈압을 낮추는데도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마카다미아에는 올레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이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는것입니다.게다가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주기에 심장 건강에도 마카다미아가 좋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렇다보니 마카다미아의 효능으로 피를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주기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혈관질환 예방에도 좋다는것이죠.고지혈증이나 동맥경화증 같은 경우 합병증이 무서운데 이를 예방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카다미아는 부종제거에도 뛰어난 효능을 발휘합니다.마카다미아에는 칼륨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우리 몸속의 나트륨이나 노폐물을제거해주거든요.그래서 앞서 혈압 내리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였지만 평소 잘 붓는분들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카다미아의 효능으로 눈 건강에 좋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마카다미아에는 오메가3가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눈의 망막에 좋은 영향을 미치다보니 눈의 피로감을 덜어주고 눈 관련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는것입니다.

 

 

마카다미아는 뼈 건강에도 좋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마카다미아에는 칼슘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거든요.무엇보다도 갱년기 여성분들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도 아주 좋은 견과류라 할 수 있습니다.

 

 

마카다미아의 효능으로 뇌 건강에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오메가3가 뇌를 활성화시켜주기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그래서 기억력과 집중력 향상이 필요한 학생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는데 칼로리가 높으니 차라리 오메가3 영양제를 섭취하는게 낫습니다.

 

 

마카다미아의 효능 변비에도 좋습니다.마카다미아에는 섬유질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장내 환경을 개선시켜주고 장 연동운동을 촉진시켜주다보니 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것입니다.그러니 변비 증상이 있는분들은 마카다미아를 조금씩 섭취해보는것도 좋습니다.

 

 

마카다미아 부작용도 있어서 조심하셔야하는데요.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 섭취하였을 경우 복통이나 구토 그리고 마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그렇기에 견과류 알레르기 있는분들은 섭취하지 않는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카다미아 칼로리 이렇게 높아?

 

 

이처럼 마카다미아 효능 건강에 이로운 점들이 많은것은 알겠지만 문제는 마카다미아 칼로리가 생각보다 엄청나게 높다는것입니다.마카다미아 칼로리가 100g에 700kcal정도라고 하는데요.과자처럼 그냥 마구 집어 먹으면 큰일나겠습니다.

 

 

하여간 마카다미아 적정 섭취량은 하루15개정도라고 하는데 이것도 너무 많아요.차라리 건강을 위해서 견과류 섭취하겠다...하는분들은 솔직히 마카다미아 말고 다른 해바라기씨나 아몬드 또는 호두를 섭취하는게 좋습니다.마카다미아 가격도 되게 비싸거든요.

 



출처: https://main.healthblog99.com/entry/마카다미아의-효능-칼로리 [국가정보 건강포털(KCDC)]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