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7.25
옥수수차 효능 만들기
반응형

옥수수차 효능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그리고 옥수수차 만들기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우선 옥수수차 효능부터 살펴보면 이뇨작용이 뛰어난것으로 알려졌습니다.그래서 아침에 일어나면 몸이 팅팅 붓는분들 옥수수차를 마시면 붓기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특히 출산 후 붓기가 잘 빠지지 않는분들에게 옥수수차가 좋습니다.

 

 

옥수수차 효능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옥수수차에는 토코페롤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가 되어있는데 이때문에 피부가 건조해지는것을 막아주고 피부 보습력을 향상시켜줍니다.게다가 옥수수차에는 비타민E가 풍부하여 항산화 작용 효과가 뛰어나 노화 방지해줍니다.

 

옥수수차는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숙변 제거 및 변비 해소 능력이 탁월하거든요.그래서 체중 감량하고자 할때에 옥수수차를 마시면 좋다고 할 수 있는것이죠.허나 옥수수차를 마시는것은 좋지만 옥수수를 원푸드 다이어트로 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옥수수차 효능 당뇨 예방에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혈당을 내려주는 성분이 들어있기때문에 혈당 수치가 높은 당뇨 환자에게 도움이 된다는것입니다.하지만 한번에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면 해가 될 수 있으니 옥수수차 적당히 마시길 바랍니다.

 

 

옥수수차는 고혈압 증상에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리놀산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는데 도움을 주다보니 동맥경화에도 좋지만 고혈압 같은 혈관 질환 개선 및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거든요.또한 칼륨도 풍부하여 혈압 낮추는데 아주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옥수수차 효능 대장암 예방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토코페롤 성분이 세포 산화 방지해주고 옥수수에 들어있는 프로테아제 성분이 강력한 항암 작용을 하거든요.무엇보다도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의 연동 운동 촉진시켜 장 건강 및 대장암 예방에 좋다고할 수 있습니다.

 

 

옥수수차는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술 마시고 난 다음날 헛개나무 또는 꿀물 드시는분들 많으신데요.옥수수차를 마시면 숙취 해소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하니 앞으로는 과음 하고 난 후에는 옥수수차를 챙겨드시길 바랍니다.

 

 

옥수수차 효능 눈 건강에도 좋습니다.옥수수에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보니 눈의 노화를 막아주기도 하고 황반변성 예방에도 도움이 되거든요.즉 눈 관련 질환 예방에 옥수수차가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옥수수차는 충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옥수수에는 베티시토스테롤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서 충치 예방에 도움을 주거든요.이뿐만 아니라 구강 건강에도 좋다고 하니 치아가 좋지 않은분들은 옥수수나 옥수수차를 마시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옥수수차 효능 이밖에도 지혈 작용효과가 뛰어난것으로 알려졌는데요.혈액응고를 촉진시켜주고 혈소판 수치를 높여주기때문입니다.또한 옥수수차에는 신경 안정시키는 물질이 들어있다보니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주며 간 기능 높이는데 좋아서 황달 예방에도 좋습니다.

 

옥수수차 만들기 알아보자

 

 

옥수수차 만들기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옥수수차 만들기 첫번째 방법은 옥수수 알갱이를 하나씩 다 떼냅니다.그런 다음에 볶아주시면 되는데요.새카맣게 타기전까지 볶아야지만 옥수수의 고소한맛이 더 진해집니다.그런 다음에 냄비에 물 넣고 옥수수 넣고 끓이면 됩니다.

 

 

옥수수차 만들기 옥수수수염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는데요.말린 옥수수수염을 잘 씻어서 물기를 뺍니다.그런 다음에 물이 끓으면 옥수수수염과 결명자 등을 넣고 끓이면 됩니다.옥수수 알갱이로 끓이는게 훨씬 더 고소하지만 옥수수수염이 영양이 높기때문에 옥수수차 만들기 두가지 방법 중 마음에 드는것으로 시도해보세요.



출처: https://main.healthblog99.com/entry/옥수수차-효능-만들기 [국가정보 건강포털(KCDC)]

반응형

'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카다미아의 효능 칼로리  (0) 2019.07.25
발바닥 티눈 없애는방법  (3) 2019.07.25
미강가루 효능 먹는법  (4) 2019.07.25
해바라기씨 효능 부작용  (1) 2019.07.25
바나나 효능 칼로리  (0) 2019.07.25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차  (1) 2019.07.25
치매 초기증상 테스트  (2) 2019.07.25
폐암 초기증상 치료  (2) 2019.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