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7.25
미강가루 효능 먹는법
반응형

미강가루 효능 항암 작용이 뛰어난것으로 알려지면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미강가루는 현미 도정시 나오는 쌀겨를 고운 가루로 만든것을 말합니다.예전에는 가축이의 사료 또는 비료로 사용이 되었죠.우리몸에 어떻게 좋은지 미강가루 효능부터 미강가루 먹는법 관련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강가루 효능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미강가루에는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 그리고 아미노산과 지방산이 함유되어있거든요.그래서 면역력을 높여서 우리몸의 방어력을 높여 질병으로부터 보호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강 효능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콜레스테롤 수치 높아지게 되면 고지혈증이나 동맥경화 위험이 높아지게 되고 또 이로 인하여 다양한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 미강가루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줌으로써 각종 성인병 걸릴 위험을 예방한다는것이죠.

 

 

미강가루 효능 다이어트에도 아주 좋습니다.미강가루 섭취하면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데다가 지방을 에너지로 태우는 기능도 가지고 있어서 체중 감량하는데 도움이 되거든요.그러니 다이어트 하고자 할때에는 미강가루를 챙겨보세요.

 

 

미강 효능 항암 효과가 뛰어납니다.미강가루에는 피틴산과 베타시스테롤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체내 암세포 증진을 억제해주기때문입니다.그래서 미강가루는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미강가루 효능 모발건강에 도움이 됩니다.가을만 되면 머리카락이 빠져서 속상해하시는분들 많죠.이러다가 내 머리카락 다 빠지는것은 아닌가? 하는 걱정이 드는데요.미강가루가 셀레늄 성분이 들어있어서 모발 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미강 효능 변비에도 좋습니다.미강가루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주고 이로 인하여 배변 활동이 촉진이 되다보니 변비 개선 및 변비 예방에 좋다는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미강가루 효능 피부 미용에도 좋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미강가루를 이용하여 팩을 하면 피부 독소 배출 및 각질 제거에 좋다고 하는데요.이뿐만 아니라 피부 탄력도 좋게 만들어준다고 하니 미강가루 섭취하는것도 좋지만 팩으로 해서 피부 관리해보시길 바랍니다.

 

 

특히 미강가루 효능 피부질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여드름이나 아토피 피부염 증상으로 고통 받고 있는분들이 미강가루로 세안을 하거나 팩을 하게 되면 증상이 완화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강가루는 뼈 건강에도 좋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미강가루에는 칼슘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성장기 어린이에게도 좋지만 갱년기 여성분들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또한 철분이 다량 함유되어있어서 철 결핍성 빈혈 증상에도 도움을 줍니다.

 

 

미강가루도 부작용이 있어 주의가 필요한데요.과다섭취하게 될 경우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그러니 몸이 차거나 설사 자주 하는분들은 미강가루 섭취를 주의하셔야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강가루 보관도 잘 하셔야하는데요.미강가루가 습기 잘 흡수하다보니 쉽게 변질이 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그래서 오랫동안 섭취하고자 할때에는 상온에 보관하기보다는 냉장보관하는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미강가루 먹는법 알아보자~

 

 

미강가루 먹는법 요리할때 한 숟가락씩 넣으면 됩니다.카레 만들때 미강가루를 넣는다거나 찌개 할때 넣는다거나 또는 머핀이나 핫케이크 만들때 넣어도 됩니다. 허나 가장 편한 미강가루 먹는법은 밥 위에 뿌려서 먹는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1숟가락씩 푹 떠서 밥 위에 뿌려 먹으면 되거든요.

 

 

미강가루 먹는법 요구르트에 타서 먹어도 되고 우유에 타서 먹는법도 있지만 바나나와 우유 그리고 요구르트와 미강가루 넣고 믹서기 이용하여 갈아서 먹는법도 있습니다.이렇게 먹게 되면 변비에도 좋고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아주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미강가루 먹기도 하지만 팩으로 이용하기도 하는데요.미강가루와 물 그리고 밀가루를 섞은 후 얼굴에 발라주세요.그런 다음에 10~20분정도의 시간이 지난 후 얼굴을 씻어내면 됩니다.그리고 세안할때에도 미강가루 1스푼을 물에 개어서 하면 피부에 아주 좋습니다.

 



출처: https://main.healthblog99.com/entry/미강가루-효능-먹는법 [국가정보 건강포털(KCDC)]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