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7.25
발바닥 티눈 없애는방법
반응형

발바닥 티눈 없애는방법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발바닥 티눈 생기면 걸을때마다 통증이 발생하여 생활에 불편함을 주는데요.특히 발이 습한분들이 발바닥 티눈이 잘 생기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발바닥 티눈 없애는방법부터 발바닥의 티눈 어떻게 예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바닥 티눈은 왜 생기는것일까요? 티눈은 피부가 마찰이나 압력을 지속적으로 받게 되면 각질이 두꺼워지게 되고 굳은살이 생겨나는데 이런 굳은살이 좁고 깊어지면서 단단해지게 되고 이로 인하여 티눈이 발생합니다.발바닥 티눈과 발바닥 굳은살 다른점이 있다면 티눈에는 딱딱한 핵이 있다는것입니다.

 

발바닥 티눈이 생기면 걸을때마다 통증이 느껴지게 되는데요.그러나 발바닥 굳은살 경우에는 통증이 없죠.아무래도 티눈은 핵이 주변 감각 신경을 누르기에 통증이 발생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그러니 평상시 땀 많이 나고 발이 좀 습한분들은 발바닥 티눈 없애는 방법 잘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발바닥 티눈 없애는방법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티눈 연고를 이용하거나 또는 티눈에 붙이는 제품을 사용하는것이라 할 수 있는데요.그러나 티눈 핵이 제거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다시 재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발바닥 티눈 없애는방법으로 냉동 치료 방법이라는것도 있는데요.앞서 연고나 티눈 제거 제품 사용해도 발바닥 티눈이 없어지지 않을때 액화 질소를 이용하여 피부를 얼린 후 티눈의 핵을 뜯어내는 방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발바닥 티눈 없애는방법으로 어떤분들은 손톱깎이를 이용해서 잘라내는 경우가 있는데 이게 효과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하지만 오히려 주변으로 번질 수 있고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무엇보다도 2차 감염되면 일이 커집니다.

 

 

저는 발바닥 티눈이 문제가 아닌 물집이 생겼는데 그걸 잘 못 건드려서 터뜨리려다가 2차 감염되면서 항생제 처방 받았던 기억이 있는데요.이게 진짜 별게 아닌것 같은데 운 나쁘면 2차 감염되면서 생각보다 더 문제가 커지더라구요.그러니 조심하셔야해요.

 

 

발바닥 티눈 없애는방법 병원 가서 치료를 받는게 가장 좋지만 아무래도 이런것때문에 병원 가기 꺼려진다...하는분들은 약국 방문하셔서 발바닥 티눈 제품 구매하셔서 한번 해보세요.그런데도 불구하고 티눈 핵이 제거 되지 않고 계속 발바닥 티눈으로 인한 통증이 발생하면 병원 가시면 됩니다.

 

 

헌데 저 같은 경우 발바닥 티눈 생기면 티눈 제품 이용하면 100% 핵 제거 되고 통증도 사라지더라구요.헌데 티눈이 의외로 재발이 잦아요.그래서 여름 장마철에는 괜찮다가 싶다가도 또 생기더라구요.

 

 

어떤분들은 사마귀와 오인하는 경우가 있는데 사마귀는 인간 유두종 바이러스 감염으로 발생하며 주로 접촉에 의하여 전염이 되어 다른 부위로 옮아가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어떻게 예방해야할까?

 

 

발바닥 티눈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편한 신발을 착용하셔야합니다.특히 여성분들은 하이힐 많이 시는데 하이힐 신게 되면 압력이 집중이 되면서 발바닥에 티눈이 생기기 쉽습니다.

 

 

또한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경우에도 발바닥에 티눈이 생길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는데요.신진대사가 저하가 되면 각질이 쉽게 쌓이게 되고 이때문에 발바닥에 티눈이 생긴다는것입니다.그러니 혈액순환 잘 안되고 하이힐 자주 신으면 티눈이 쉽게 생길 수 있겠죠.

 

 

걸음걸이에 문제가 있어도 티눈이 생길 수 있습니다.잘못된 걸음걸이로 인하여 특정 부분에 체중이 치우치게 되고 이로 인하여 발바닥에 압력이 가해지면서 티눈이 생기는것입니다.따라서 발바닥 티눈 예방법으로 걸을때 한 곳에 집중되지 않고 발바닥 전체에 고루 분포 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출처: https://main.healthblog99.com/entry/발바닥-티눈-없애는방법 [국가정보 건강포털(KCDC)]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