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7.25
해바라기씨 효능 부작용
반응형

해바라기씨 효능 뇌 건강에도 좋고 관절염 개선에도 효과가 있으며 피부 미용 및 노화방지에 탁월한것으로 알려졌는데요.허나 해바라기씨 아무리 몸에 좋아도 과다섭취하게 될 경우 해바라기씨 부작용도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요즘 견과류가 대세인데요.해바라기씨 효능 부작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바라기씨 효능 가장 먼저 관절염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활성산소가 세포를 손상시켜서 뼈를 약하게 만들고 이로 인하여 관절염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는데 해바라기씨에는 비타민E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체내 활성산소를 없애 세포 손상을 막아주기에 관절염에 좋습니다.

 

해바라기씨는 피부 미옹에도 좋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환절기가 되면 피부 각질도 심해지고 건조해지기 쉽상인데 해바라기씨를 꾸준히 먹게 되면 피부를 탱탱하고 매끄럽게 만들어주는데 도움을 준다는것입니다.무엇보다도 피부 노화 방지에 해바라기씨가 아주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해바라기씨 효능 뇌졸중 예방에도 좋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뇌졸중이란 뇌의 혈관에 문제가 생겨 뇌출혈이나 뇌경색으로 사망하는것을 말합니다.그런데 해바라기씨가 콜레스테롤 제거 및 혈전 풀어주는 효능이 있어 뇌졸중을 예방한다는것이죠.

 

 

해바라기씨는 항암 작용도 뛰어납니다.해바라기씨에는 셀레늄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 셀레늄이 암세포 확산되는것을 막아주고 암을 억제시키는데 도움을 주기때문입니다.그래서 암을 예방 및 암 치료 목적에 해바라기씨가 좋습니다.

 

 

해바라기씨 효능 면역력을 높이는데도 도움을 줍니다.면역력이 높아야지만 각종 세균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주는데요.항상 남들보다 질병에 잘 걸리는분들 보면 면역력이 약한분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그래서 면역력을 키워주는게 좋은데 해바라기씨가 도움이 된다는것이죠.

 

 

해바라기씨는 빈혈 예방에도 좋습니다.해바라기씨에는 엽산이 풍부하게 들어있거든요.그래서 임산부가 해바라기씨를 섭취하게 되면 빈혈 치료하는데 도움을 주기에 임산부에게는 해바라기씨가 아주 좋은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해바라기씨 효능 혈관 질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해바라기씨가 콜레스테롤 배출을 도와주기에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면서 발생하는 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것입니다.또한 해바라기씨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고혈압 예방에도 좋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해바라기씨는 우울증 예방에도 좋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해바라기씨에는 비타민b6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때문에 우울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는것입니다.우울증이라는것은 소리 소문없이 찾아오는데 우울증이 심해지면 치료도 힘듭니다.우울할때마다 해바라기씨 섭취해보세요.

 

 

해바라기씨 효능 위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해바라기씨에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떄문에 위 점막 세포 재생에 도움을 주고 위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것입니다.뿐만 아니라 비타민A는 눈 건강에도 좋은 효능을 발휘합니다.

 

해바라기씨 부작용 주의하세요~

 

 

해바라기씨 부작용도 있어 주의가 필요한데요.해바라기씨 부작용으로 임산부가 과다 섭취하게 되면 호르몬 균형이 깨진다고 합니다.앞서 해바라기씨 엽산이 풍부하여 빈혈에 좋다고 했는데 뭐든 과도하게 섭취하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하루 섭취량만 드시길 바랍니다.

 

 

해바라기씨 부작용으로 지방 함량이 높아서 과도하게 많이 먹게 되면 체중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그래서 비만인분들이 해바라기씨 마구 드시면 더 안 좋겠죠.해바라기씨 먹는법도 살펴보면 볶아서 간식 대용으로 먹으면 되는데 요즘은 볶아진것 나와있으니 볶은 해바라기씨 구입해서 드시면 됩니다.

 

 

해바라기씨 먹는법 멸치 볶음이나 고기 조림에 넣어서 먹기도 하고 샐러드에 토핑으로 뿌려도 되며 요구르트 먹을때에도 해바라기씨 넣으면 맛이 고소합니다.해바라기씨는 보관 잘 하셔야하는데요.그늘지고 서늘한곳에 밀봉을 하셔야해요.그리고 오래된것은 버리셔야해요



출처: https://main.healthblog99.com/entry/해바라기씨-효능-부작용 [국가정보 건강포털(KCDC)]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