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검정콩 효능 볶는법

#뚜뚜월드# 2019. 7. 25. 08:25
반응형

검정콩 효능 및 검정콩 볶는법 알아두세요.한때 검정콩 식초 다이어트 인기가 많아지면서 열풍이였는데 이것도 유행을 타나봅니다.검정콩은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혈관 청소에도 좋고 혈압을 정상적으로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졌는데요.검정콩 효능 볶는법 관련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검정콩 효능 첫째로 두뇌건강에 좋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검정콩속에 들어있는 레시틴이 뇌의 신경전달물질 중에서 가장 중요한 아세틸콜린의 원료가 되기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그러니 두뇌 건강을 위해서 또는 뇌질환 예방을 위해서 검정콩을 꾸준히 섭취하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검정콩은 심장병 위험을 낮추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검정콩에는 칼슘과 마그네슘 성분도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혈압 조절 및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는데 도움을 주거든요.그래서 고혈압 증상에도 좋고 동맥경화를 예방하다보니 심장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는것이죠.

 

 

검정콩 효능 귀 울림 증상에 좋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검정콩에는 혈관을 확장시켜서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거든요.게다가 청력과 깊은 관련이 있는 뇌신경 기능을 향상시켜주다보니 귀 울림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는것입니다.

 

 

검정콩은 항산화작용 효과도 뛰어나서 우리 몸속의 나쁜 활성산소 제거에도 좋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그렇다보니 검정콩은 면역력 증가 효과도 있지만 각종 암을 예방하는 항암 능력도 뛰어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검정콩 효능 뼈 건강에 좋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검정콩에는 칼슘 마그네슘 구리 아연 등등 각종 성분들이 풍부하다보니 뼈의 구조와 강도를 만들고 이를 유지하는 효능이 탁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그러니 뼈 건강을 위해서 또는 골다공증 예방을 위해서 검정콩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검정콩은 당뇨병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당뇨병 환자는 고 섬유질 음식을 섭취하는것이 좋은데 검정콩이 섬유질이 아주 풍부한 음식이라는것입니다.그래서 검정콩을 섭취하게 되면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되니 당뇨 환자에게는 좋다고 할 수 있는것이죠.

 

 

검정콩 효능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검정콩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때문에 포만감을 쉽게 느끼게 해주고 칼로리 섭취를 낮춰준다는것입니다.특히 검정콩과 식초 이 두가지가 만나면 지방분해하는 효과가 뛰어나서 체중감량에 엄청난 효능을 발휘합니다.

 

 

검정콩 효능 탈모예방에도 좋은데요.검정콩 성분중에 이소플라본 성분이 갱년기 증상에도 도움이 되지만 모근을 강화시켜주는 효능이 있다보니 탈모를 예방한다고 합니다.가을이 찾아오면서 머리카락 자꾸 빠져서 고민이라면 검정콩을 섭취해보세요.

 

검정콩 볶는법 알아보자~

 

 

검정콩 볶는법 간단하지만 귀찮기는 합니다.검정콩 볶는법 가장 먼저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주는것이 좋은데 이물질이 묻어있을 수도 있으니 여러번 깨끗하게 씻어주세요.그런 다음에 물기가 빠지게끔 채반에 받쳐주면 됩니다.

 

 

검정콩 볶는법 이제 후라이팬에 검정콩을 모두 붓고 약불에서 볶아야하는데요.절대 기름 두르면 안되구요.센불에서도 볶지 마세요.약한불에서 30분정도 나무 주걱으로 저어가면서 뒤적이며 볶아주시면 됩니다.어렵지는 않은데 더운날씨 불앞에서 일하면 땀이 삐질삐질 납니다.



출처: https://main.healthblog99.com/entry/검정콩-효능-볶는법 [국가정보 건강포털(KCDC)]

반응형